메타버스 국내 EFT 출시 뭘 사면 되나?

국내에서 최초로 메타버스 ETF가 상장됐다. 해외 메타버스 ETF나 국내 일반 펀드에만 있던 메타버스 ETF가 우리나라에서도 정식으로 출시된 것이다. 

 

출시 시점은 오는 10월 초가 확실시된 가운데 KB자산운용, 삼성운용, NH아문디 운용, 미래에셋운용 4개 기업이 각각 관련 상품 심사 과정을 거치고 있는 중이다. 심사 결과가 성공적일 경우 4개의 ETF가 동시에 상장될 것으로 예측된다. 운용사들이 너도 나도 메타버스 ETF를 상장하는 이유는 앞으로 10년 전후로 메타버스가 크게 각광받을 것을 예상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매우 크기 때문이다. 

 

반응형

 

메타버스 ETF를 출시하는 4군데 운영사의 편입종목을 보면 KB는 네이버, 카카오, 위지윅 스튜디오, 덱스터, 엔씨소프트, 넷마블, 에스엠, 하이브가 있고, NH아문디 자산운용은 JYP, 와이지엔터, 엔씨소프트, SK텔레콤, LG유플러스, 네이버, 펄어비스, 하이브, 현대모비스, LG이노텍이 포함되어있다. 미래에셋은 자이언트 스텝, 위지윅 스튜디오, LG디스플레이, 엔씨소프트, LG이노텍, 하이브, 와이지엔터, JYP, 카카오, 네이버를 묶어놨다. 운용방법이 유일하게 액티브인 삼성 자산운용은 와이지엔터, 네이버, 카카오, 카카오 게임즈, 위메이드, 엔씨소프트, 키다리 스튜디오, 펄어비스, 아프리카 TV를 종목에 편입시켰다. 

 

이렇게 주요 편입종목을 보면 4개사의 종목이 많이 비슷한 것을 알 수 있는데 메타버스가 아직 정착되지 않은 블루오션임을 감안할 때 그 옵션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메타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들도 신생 또는 중소기업이 많은 것도 사실이고. 따라서 운용사들은 해외 상품과 합쳐진 글로벌 메타버스 ETF도 추진하고 있는데 이는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조금 더 일찍 시작한 해외의 기업들이 종목에 편입된다면 투자가치가 더욱 높은 펀드 상품이 탄생할 거라 보고 있기 때문이다. 

 

메타버스게임-포트나이트-썸네일
메타버스 게임 포트 나이트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