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식 사는 법(어플 설치부터 매수까지)

2021. 8. 18. 15:06The Big Short

반응형

삼성전자 주식을 쉽고 빠르게 사는 법

많은 분들이 이미 삼성전자 주식을 구매하셨는데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는 마음으로 저도 삼성전자 주식을 쉽고 빠르게 매수해 보겠습니다. 저는 키움증권을 이용하므로 '키움증권 영웅문S'라는 어플을 설치하였습니다. 하지만 모바일로 주식을 사고파는 방법은 거의 비슷하므로 한 번 보시면 다른 증권사 사용자 분들도 감이 오실 거예요. 

 

1. 먼저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아래의 어플을 다운받고 계좌를 개설해 주세요. 계좌 개설은 비대면으로 온라인상에서 가능하니 바로 하시면 됩니다. 

 

키움증권-계좌개설-앱-썸네일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

2. 계좌를 개설하셨으면 이제 '키움증권 영웅문S'라는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이것이 바로 주식을 집에서 사고 팔수 있게 해주는 키움증권의 HTS(Home Trading System)인데 앞으로 국내 주식을 사고 팔 땐 이 어플만 사용하시게 될 거예요. 

 

키움증권-영운문S-앱-썸네일
키움증권 영웅문S 앱

 

3. 네 가지 인증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저는 이미 미국 주식을 하고 있어서 등록된 공인인증서로 인증했습니다. 

 

키움증권-영웅문S-앱-화면

 

4. 인증 후 화면입니다. 하지만 주식을 매수하려면 돈이 있어야겠지요. 아래 사진에서 메뉴를 누르시고 업무 -> 입출금/출고 누르시면 본인의 키움증권 계좌정보가 나옵니다. 이곳으로 돈을 입금하는데 방법은 현금으로 보내도 되고 연계은행 설정 후 계좌 이체하셔도 됩니다. 

 

 

 

키움증권-영웅문S-계좌-입출금-하는법-사진
키움증권 영웅문S 앱 화면

 

5. 이제 메뉴를 다시 누르고 주식 -> 주문을 누릅니다.

 

키움증권-영웅문S-앱-주식주문-화면
키움증권 영웅문S 앱 화면

 

6. 위쪽에 보면 돋보기가 있는데요. 돋보기를 누르고 아래 화면이 나오면 삼성전자를 검색해 주세요. 

 

키움증권-영웅문S-앱-주식검색-화면
키움증권 영웅문S 앱 화면

 

7. 삼성전자 주식의 호가창이 나왔습니다. 74.300부터 아래로 쭉 이어지는 리스트가 매수가인데 매수가를 누르면 매도와 매수 버튼이 나옵니다. 오늘은 살 거니까 매수를 누릅니다. 

 

키움증권-영웅문S-앱-주식호가창-화면
키움증권 영웅문S 앱 화면

 

8. 일단 74,300원에 10주를 보통가로 사보겠습니다. 현금을 키움증권 계좌에 넣어놨으니 현금매수를 눌러주시고 확인.

 

 

 

키움증권 영웅문S 앱 화면
키움증권-영웅문S-앱-주식매수-화면
키움증권 영웅문S 앱 화면

 

9. 끝났습니다. 상황에 따라 바로 매수가 될 수도 있고 조금 있다 될 수도 있습니다. 매수체결이 잘 됐는지를 확인하려면 주식->주문에 있는 체결 확인을 눌러주세요. 체결이 완료된 경우 자신이 매수한 주식 종목이 화면에 나올 겁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앱 화면
키움증권-영웅문S-앱-매수체결확인-화면
키움증권 영웅문S 앱 화면

 

! 주식은 본인의 선택과 책임이므로 신중, 또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단타보단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The Big Sh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주식 세금, 나는 얼마나?  (0) 2021.08.17